<학습 상담 영역>
1. 언어 및 말이 또래 아동에 비해 늦다고 생각되는 아동 및 청소년 2. 발음 혹은 다른 이유로 인하여 이야기 전달이 다른 사람에게 잘 전달되지 않는 아동 및 청소년 3. 장애로 인하여 특정한 언어발달에 지체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4. 언어의 이해와 표현에 문제가 있는 아동 및 청소년 5. 말을 더듬는 아동 및 청소년 6. 주위 환경이나 외부세계와의 단절을 유지하고 의사소통에 문제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7. 학습발달 지연으로 학습을 수행함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 및 청소년 8.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습장애 아동 및 청소년 9. 학습에 대한 동기유발이 잘되지 않고 자신삼 저하로 인하여 학습이 부진한 아동 및 청소년 10. 지능에 비해 읽기, 쓰기, 셈하기, 기억하기, 이해하기와 같은 특정 부분을 힘들어 하는 아동 및 청소년
<심리 상담 영역>
1. 심리 및 정서 문제로 행동에 문제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2. 다른 친구와 잘 어울리지 못하고 사회성이 부족한 아동 및 청소년 3. 유치원 및 학교생활에 적응을 못하는 아동 및 청소년 4. 선천적 요인 혹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하여 발달 지체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5. 쉽게 산만해지고 주의집중이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 6. 정서 및 행동문제로 인하여 발달이 지체된 아동 및 청소년 7.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해 지능이 낮은 아동 및 청소년 8. 정서 행동 문제로 대인관계 및 사회적 적응에 문제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9. 반항적이며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10. 충동 조절 및 욕구 지연이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 11. 운동능력의 향상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12. 앉아 있기를 좋아하거나 움직이기를 싫어하는 아동 및 청소년 13. 또래 및 다른 아동과의 사회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아동 및 청소년 14. 규칙을 잘 따르지 않고, 정형화된 프로그램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아동 및 청소년
<운동 상담 영역>
1. 신체발달이 늦은 아동, 주의집중 및 과잉 행동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2. 눈, 손 및 협응 및 소근육 훈련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3. 공격적인 문제행동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4. 조정력이 부족한 아동 및 청소년 5. 물건에 강한 애착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6. 또래아동과 어울리지 못하는 아동 및 청소년 7. 잘 넘어지고 걸음걸이가 부정확한 바른 자세 교정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8. 적절치 않은 장소에서 지나치게 소리 지르거나 뛰어다니는 행동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9. 농구 축구, 공 던지기-받기, 수영 및 기타 구기 종목에 집중적인 연습을 필요로 하는 아동 및 청소년 10. 교과과정에 따른 학교체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 및 청소년
|